News / Resources

크루메이트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크루메이트 소식

몽골 국가기록청 현대화 사업 수주
관리자 2023.07.26

크루메이트는 LGCNS와 컨소시엄으로 '몽골 국가기록청 현대화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 사업은 몽골 정부가 대한민국으로부터 제공받은 경제개발협력기금(EDCF) 1,900만불(USD)을 재원으로 시작되었으며, 몽골 국가기록청의 현대화를 위해 중앙기록관리시스템(CAMS) 및 대국민포털사이트 개발, 국가기록청 청사 리모델링, 보존환경 개선, 디지털 아카이브 센터 구축 등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몽골 법내무부와 크루메이트를 포함한 LGCNS 컨소시엄은 7월 6일 몽골 법내무부 청사에서 ‘몽골 국가기록청 현대화 사업’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사업기간은 23년 7월부터 24년 9월까지입니다.

크루메이트는 대한민국 국가기록원 및 대통령기록관 등 영구기록관리 기관에서 기록물의 보존 및 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시스템들(CAMS, PAMS, RMS, Portal 등)을 지난 15년동안 구축,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몽골 국가기록청의 중앙기록관리시스템(CAMS)과 포탈사이트(Portal) 개발 및 구축을 주관하여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크루메이트는 자사가 보유한 영구기록물 관리체계, 프로세스 및 표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앞선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발휘하겠습니다.


이 사업은 컨소시엄 구성사로서는 크루메이트에게 첫 해외사업이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향후 전개될 다른 해외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크루메이트는 해외에서도 기술과 경험을 더욱 발전시키며, 글로벌한 IT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